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흥민 세리머니를 담은 NFT가 출시돼...

손흥민 특유의 '찰칵' 세리머니가 그려진 NFT가 출시된다. 팝아트로 총 1만 8000천 개가 발행되는데 소유자에게는 향후 공개되는 다른 NFT 컬렉션의 화인 트리스트가 될 수 있는 특권과 다양한 이벤트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손흥민 선수는 인스타그램에 "메타 손흥민 NFT 컬렉션이 도착했다"며 해당 컬렉션이 자신과 관련된 여러 가지 상징적인 요소를 결합한 NFT가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NFT 컬렉션의 정신 명칭은 '메타 손흥민(META SON HEUNG-MIN)'이다. 메타 손흥민 NFT 컬레견은 지난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NFTSTAR와 손흥민이 독점 계약을 맺으면서 탄생했다. 손흥민과 손잡은 NFTSTAR는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팬과 스타의 소통 공간을 메타버스 속에서 구현하고자 한다. 현재 팬덤 세계관 확정에 총력을 다하는 중으로 이름만 들어도 모두 알만한 슈퍼스타들과 독점 계약을 맺은 상태이다. 

 

발매일은?

손흥민 NFT는 4월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방행될 예정이다. 한편 계약이 완료된 스타들 중에서 NFT 판매가 완료된 선수는 루이스 피구가 유일하다. 글로벌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하는 대장정에 손흥민 선수를 선두주자로 내세운 이번 소식은 손흥민이 세계적 수준의 인기와 영향력이 한 번 더 입증되었다. 

 

NFT란?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 교환이 불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사용하는 화폐에는 시리얼 넘버가 있는데 NFT도 디지털 세계에서 고유한 인식을 가진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