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르노 QM6 풀체인지 오스트랄 출시 소식

최근 르노삼성은 삼성의 이름을 벗어던지며 르노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였는데요. 그리고 지지부진한 자동차 판매량을 상승시키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중 르노의 대표적인 자동차 QM6에 사활을 걸었다고 하는데요. 르노 QM6 풀체인지의 후속 예상 모델 오스트랄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생각보다 훌륭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센슈얼 테크로 명명된 새로운 디자인 철학은 부드러운 기존 르노의 맛 위에 날카로운 라인과 디테일이 합쳐졌습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기본적으로 얇아졌으며, 기존 르노 패밀리룩에서 보여준 'ㄷ'자 형태입니다. 

 

중앙의 새로운 엠블럼이 아주 강렬하게 보입니다. 신형로고 누벨 R의 기준으로 크롬라인이 쭉 뻗어있는 게 의외로 잘 어울려서 깜짝 놀랐습니다. 

 

출시일, 가격 정보

출시 가격

QM6 풀체인지의 예상 모델 오스트랄의 가격은 어떨까요?

국내에서 QM6 모델의 경우 입지가 불안한데. 그래도 인기 있는 차종이 될 수있었던 이유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르노도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기에 현재 QM6 수준으로 가격을 맞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예정일은

5인승 오스트랄 모델의 경우 22년 11월 유럽 출시 예정이고, 7인승 그랜드 오스트랄은 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는 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하니 현대기아차가 독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을지 아주 기대됩니다. 

 

제원, 파워트레인 정보

신형 오스트랄 제원

기본적으로 신형 오스트랄은 3세대 르노 CMF 플랫폼을 사용하였습니다. 

 

전장은 4510mm

전폭은 1825mm

전고는 1644mm

휠베이스는 2667mm로 신형 투싼과 스포티지의 크기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7인승 그랜드 오스트랄은 전장이 20cm가 길어지고 현행 QM6보다 깁니다. 

 

파워트레인 정보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1. 1.2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 출력 120마력으로 연비는 22.6km/l

2. 1.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 출력 140마/160마력으로 연비 19.3km/l

3. 200마력의 E-TECH 4기통 풀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는 26.1km/l입니다.

 

이러한 모델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무려 연비가 26에 달하므로 정속 주행을 하시면 30km/l까지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모델은 독보적인 연비로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율 주행은

현재 레벨2 현대기아차 수준이고 일부 고속도로와 일반 도로 구간에서 가속, 제동, 조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