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버스 뒷문 모습

 

 

일본 엔화 가격이 역대급으로 낮은 요즘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후쿠오카와 오사카에는 여행을 즐기는 한국분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요즘입니다.

일본에서 현금으로 버스 타는 법은 아주 간단하니 일본 여행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일본 버스 현금 내고 타는 법 

 

일본에서 버스를 탈 때, 요금을 지불하는 방법은 현금, 카드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일본 여행할 때 살펴본 바로는 주로 일본 현지 사람들이 카드를 이용하고 관광객들은 주로 현금을 내고 타는 것 같습니다. 저도 현금을 내고 여행했는데 아주 편리했습니다. 한국분들이 버스 타실 때 많이 헷갈리시는 게 버스 입구입니다. 

 

일본 버스를 타실 때에는 뒷문으로 타셔야 합니다. (입구 : 뒷문, 출구 : 앞문)

 

일본 버스 종이 티켓 개찰구

 

버스를 타시면 주황색 조그만 통이 있고 통에는 종이(정리권)를 뽑을 수 있도록 종이가 나와 있습니다. 

종이(정리권)를 뽑으시면 되겠습니다. 버스 요금은 내릴 때 지불합니다. 

종이를 안 뽑고 자리에 타시면 입구가 닫혀버리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친절한 우리의 일본 기사님이 해결해 주시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종이 개찰구가 닫힌 모습 (좌측) / 종이 티켓에 숫자가 적힌 모습 (우측)

 

종이 티켓을 뽑으시면 종이에 숫자가 적혀있는데, 버스가 출발하면 버스 전광판에도 숫자와 요금이 표시됩니다.

버스 전광판에는 출발한 정류장부터 내리는 정류장까지 요금이 변동되어 표시됩니다. 자신의 요금은 종이티켓에 표시된 번호로 확인 가능합니다. 하차 벨을 누르 실 때 전광판에 표시된 요금이 최종 요금이니 요금 통에 종이티켓과 함께 넣으시면 됩니다. 가고자 하는 지점까지 구글 검색해 보시면 요금이 얼마인지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버스 요금 표시되는 모습

 

내리 실 때, 요금을 내시면 되는데 아래 사진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동전이나 지폐를 지불하시면 되고, 동전일 경우 점선 동그라미로 표시된 곳에 종이 티켓과 함께 넣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환전이 필요할 경우 동전, 지폐 환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폐를 환전할 경우 1,000엔만 이용가능합니다. (2,000엔, 5,000엔, 10,000엔 불가)

일본 버스 요금 내는 법

 

 

처음 버스를 이용할 때는 긴장되기도 하고 요금 내는 방법이 올바른지 몰랐는데 버스 기사분이 아주 친절했습니다. 종이랑 동전 현금을 기사분께 전달하니 내려도 된다고 표시하는 기사분도 계셨고, 한국말로 "전부 통에 넣어 주세요"라고 하시는 기사분도 계셨습니다. 일본 버스 현금으로 타는 법 아주 간단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